본문 바로가기
대학원 생활 전과 후

[내돈내산] 패스트캠퍼스 강의 진행중

by 인포메틱스 2021. 3. 17.
반응형

 이번에 1+1 행사를 하는김에 겸사겸사 여러 강의들을 샀습니다.

 

그중에 Bioinformatics강의가 있어서 아주 비싼돈주고 삿는데, 실망하는중입니다.

 

인도출신의 강사인데 생각보다 퀄리티가 낮다는 생각이 듬니다.

 

 현재 듣고 있는데 느낀점

강의 신청할 때에는 7시간이라고 해서 신청을 하니 실제 강의시간은 5시간 좀 안되는 수업.

 그리고 문의를 하니 추가 업데이트를 한다고 하는데..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

 또한 실습 강의답게 돌리는 시간, 강사가 해메는 시간까지 포함 5시간이라는 점이 별로라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 을 들여서 우리나라 학회 워크샵을 듣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번역도 별로 마음에 들지는 않네요.)

 

 그래도 장점 하나를 말해보자면, 그냥 세계적 기업에 들어가려면 저런 연구정도는 해야하는구나 정도?

 

 강의 정리해서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항상느끼지만, 시간이 너무 부족하네요..)

 

20210319 추가 느낌점

 

 프로그래밍 강의도 같이 진행중입니다. 그런데.. 버전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네요..

 

예를들어 tensorflow 또한 버전이 변경되면서 정말 확확 바뀌는 경우가 생기는데,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도 마찬가지일것같네요..

 

DB 강의도 듣고있는데,, 강의하시는 분 버전하고 지금 실제 설치가능한 버전이 정말 달라서 조금 걱정이 되네요.. 

(DB강의 문법은 대부분 비슷비슷한데 프로그램 버전이 변경되면서 환경설정도 다 변경이 되니 알아보기가 힘들더라구요.)

 

728x90
반응형

댓글